국민내일배움카드 즉시 신청

국민내일배움카드 즉시 발급, 사용방법.

국민내일배움카드 즉시 발급받는 방법과 사용 방법을 총정리했습니다. 대상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카드 한 장으로 5년간 최대 300~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지원대상과 사용방법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민 내일학습카드는 정부가 운영하는 교육지원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국내에서 일하는 근로자의 직무역량 강화와 취업기회 확대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 지원한다. 300백 만원부터 최대 500백 만원까지 지원가능하며, 일부 대상자에게는 추가 지원금도 가능하다.






대상자 확인

국민 내일배움카드를 받을 수 있는 사람들은 전 국민이 가능합니다.

단 예외로 아래 사람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1. 공무원, 사립학교 직원
  2. 만 75세 이상인 사람
  3.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 9조에 따른 생계급여 수급자
  4. 대학교 1~2학년생(3년, 대학원생 가능)
  5. 대기업에 고용된 만 45세 미만인 사람으로 월 평균소득이 300만원 이상인 사람
  6. 자영업자로 사업기간이 1년 미만이거나 최근 매출이 1억 5천만 원 이상인 사업자
  7. 기타 직업훈련의 필요성이 인정되지 안는 사람
  8. 대한민국 국민이 아닌 사람.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금액

국민내일학습카드는 교육비를 일부 또는 전액 지원하는 제도로 교육기관이 제공하는 교육과정의 금액에 따라 지원금액이 달라질 수 있다.

일반적으로 국민내일학습카드가 지원하는 강좌의 경우 교육기관이 제공하는 강좌 비용의 최대 85%까지 지원할 수 있다. 교육과정 비용의 25%는 근로자가 부담하고, 나머지 85%는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지원한다는 얘기다.

다만 교육과정이나 교육기관의 종류에 따라 지원율이 달라질 수 있어 내일 학습카드를 사용할 경우 교육기관에 직접 문의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대상자지원률
일반참여자45~85%
특정계층80~100%
중장년층50~58%
근로장려금 수급자72~92.5%


내일배움학습 카드를 받은 근로자들은 다양한 범위의 지역이나 기관에서 제공하는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컴퓨터, 외국어, 자격증 취득 등 다양한 분야를 포함하고 있으며, 근로자의 직무역량 강화와 취업기회 확대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내일배움카드는 현업 근로자 뿐만 아니라 구직자, 일용직, 기숙사 근로자, 비정규직 근로자 등 개인 근로자가 발급받을 수 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 즉시 발급방법

국민내일학습카드는 일반적으로 발급 신청 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발급된다.

일반적으로 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 후 최대 5일까지 심사결과를 통보하고 승인되면 카드 발급이 가능하다. 따라서, 그것은 같은 날 발행되지 않습니다.

※ 다만 일부 지역에서는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당일 발급받을 수 있는 ‘즉시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경우에도 즉시 발급이 가능한 경우는 제한적이며,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사전에 이용 가능 여부와 절차를 확인하고 예약해야 한다.

즉시 발급을 받으려면 신분증발급증명서가 필요한데, HRD-Net 홈페이지나 관할 고용센터에서 발급 받을 수 있다. 그리고 해당은행에서 발급하는지 여부와 내일배움카드 재고가 있는지 확인을 거치고 방문해야 한다.

즉시 발급 준비물신분증, 발급확인서
은행 가기 전 확인 사항내일배움카드 발급 가능 여부
내일배움카드 재고 여부 확인

따라서 내일배움카드 발급을 신청하려면 가능한 한 빨리 계획을 세우고 발급 절차를 따르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발급증명서가 없으면 신용카드는 일주일 예상하며, 체크카드의 경우 직접 은행을 방문하면 3일 내로 가능하다.

발급은행

발급가능한 은행은 신한은행과 농협이 있다. 또는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바로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카드마다 혜택이 다르므로 나에게 적합한 것을 선택한다.

신한카드신한체크 무지농협
간편결제 15%
쿠팡, 티몬,cu, 스타벅스 10%
카카오페이 2% 적립
대중교통 3%
이동통신 3%
농협마트 5%적립
주유소할인
서적 10% 할인
커피 가맹점 10%
영화관 10% 할인



국민 내일배움카드는 발급신청 방법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은 온·오프라인에서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의 경우 국민내일배움카드 홈페이지(hrd.go.kr)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홈페이지에서는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신청방법, 지원대상자, 교육비 등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오프라인 신청의 경우 해당 근로자가 소속된 사업장, 지역 내 교육지원센터, 공공기관 등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이 경우 해당 기관의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교육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즉시 발급





어떻게 신청하든 국가내일배움카드를 발급하기 전에 교육과정을 미리 선택하고 교육과정이 내일배움카드 지원 대상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단 신청 전에 워크넷에 구직신청이 반드시 되어야 한다.



국민 내일배움카드 사용방법

1. 과정 선택 : 먼저 내일 학습카드 홈페이지(HRD-Net)나 교육기관에서 강좌를 선택하세요. 내일학습카드는 국비지원 교육비를 일부 또는 전액 지원하는 제도이므로 교육과정을 내일학습카드 지원에 포함시켜야 한다.

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

2. 교육과정을 신청합니다 : 선택한 과정에 대한 기관에 신청합니다. 이때 교육기관은 교육비를 내일배움카드로 납부한다고 명시해야 한다.

3. 국민내일배움카드 충전하기 : HRD-Net 홈페이지 또는 발급된 카드 충전기를 통해 내일배움카드 필요 금액을 충전하세요. 이때 교육과정 전액을 납부하거나 내일 학습카드 잔액이 부족할 경우 추가 충전이 필요합니다.

4. 교육 과정 : 내일 학습 카드로 결제된 과정을 수강합니다.

5. 카드 사용 내역 확인 : 내일배움카드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카드사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교육과정 종료 후 결제 : 교육 과정이 종료된 후, 교육기관에서는 내일배움카드로 결제한 교육비 정산해야 합니다. 이때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결제한 금액만큼 교육기관에서 정산을 받습니다.

위와 같은 순서로 내일배움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교육 과정 신청하기 전에 교육비가 내일배움카드로 결제가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충전금액으로 교육비 모두 결제 가능한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기

국비지원 국가 자격증 top. 7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하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